슬로워크 블로그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를 꾸준히 공유했습니다. 그중 다시 읽어보면 좋은 브랜드 사례를 모았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들을 읽어볼까요.
1. 환경에 맞게 변화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최근 몇 년간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새로운 매체의 출현으로 기존과는 다른 형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가변성을 가진 아이덴티티를 점점 더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로고가 살아있다? 변신하는 아이덴티티를 만나보세요.'와 '아이덴티티가 움직이고 있다!' 글을 통해 플랙서블 아이덴티티(Flexible Identity)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를 배울 수 있습니다.
'로고가 살아있다? 변신하는 아이덴티티를 만나보세요. ➔ 더 읽기
2. 미술관 브랜딩 사례
'예술 작품만큼 멋진 미술관의 로고들'은 예술 작품 옆에서 제 역할을 하는 미술관 아이덴티티 디자인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미술관의 철학, 건축미의 특성, 전시 콘텐츠의 특성을 살려 만든 여러 미술관 아이덴티티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3. 한 국가의 모습을 담는 브랜드
'Know Canada 캠페인, 변화하는 캐나다의 국가 브랜드!'는 나라의 문화적 아이콘 요소를 적절하게 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를 보여줍니다.
4. 도시 브랜드의 좋은 사례
한 도시의 브랜드는 도시의 정체성을 반영합니다. 코펜하겐의 도시 브랜드는 열려있는 시정을 표현한 코펜하겐(cOPENhagen - Open for you)’입니다. '코펜하겐 도시 브랜딩 'cOPENhagen - OPEN for you' 글에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게 적용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5. 지역 브랜드의 좋은 사례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바닷가마을 지역경제를 살리다~!'는 웨일즈의 작은 바닷가 마을 릴을 휴양도시로 바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 지역 브랜드 사례를 소개합니다. 사람들에게 잊혀진 작은 바닷가 마을을 젊고 생동감 넘치는 장소로 바꾼 브랜드 요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바닷가마을 지역경제를 살리다~!' ➔ 더 읽기
작게는 제품, 마을부터 크게는 한 국가까지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았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 때는 브랜드가 소통하는 매체, 장소, 대상, 문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Brand&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산을 빌려드립니다 (0) | 2015.11.16 |
---|---|
사진 대신 자수로 여행지의 기억을 캡처하다 (1) | 2015.11.13 |
하나를 사면, 다른 하나를 기부해요 (0) | 2015.11.11 |
행동을 유발하는 이색 달력 모음 (0) | 2015.11.03 |
분리배출, 어렵지 않아요! (0) | 2015.10.26 |
리플릿, 어떻게 접는게 좋을까? (0) | 2015.10.21 |
함께 완성하는 컬러링 캔버스 (0) | 2015.10.19 |
일상 속 인포그래픽을 통한 작은 변화 (0) | 2015.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