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운동장 바닥으로 만들어진 Project Won

제30회 런던올림픽 폐막식이 지난 8월 12일에 영국 런던의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치러졌습니다. 많이 알려졌듯이 2012 런던올림픽의 주요 테마는 친환경 이였는데요, 이번 올림픽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가구가 있다고 합니다.

 

이 가구를 만든 사람은, 영국의 디자이너 James Henry Austin입니다. 그는 작은 디자인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그곳의 사람들은 아름답고, 사용가능하며, 지속가능한 것을 만들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릴 가구는, Project Won이라는 의자입니다.

 

 

 

 

Project Won은 나무로 만든 가구이며, 영국의 운동경기장 바닥에서 모든 재료를 얻었습니다. 각각의 가구는 영국의 Shropshire에 있는 Austin의 작업장에서 직접 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의자뿐만 아니라 총 5가지의 컬렉션이 있는데, 의자, 테이블, 벤치(긴 의자), 커피테이블 그리고 코트벽걸이 입니다.

 

 

 

 

 

 

 

 

 

 

 

생산품의 과정은, 경기장의 기존의 라인은 살려두고 그 위에 페인트를 칠하고, 그 후에 하얀색 페인트로 일부분을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은 천연의 왁스오일로 마감했습니다.

 

 

 

 

그들은 이 가구들이 너무 매끈하고 현대적이지 않게, 조금은 투박하고 덜 완성되어 보이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 가구의 숨겨진 콘셉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가구들의 라인 안에 있는데 재개와 회복 그리고 재사용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장인이 만든 아름다운 가구가 아니라, 가구에서도 지속가능디자인과 친환경이 키워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디자인은 환경을 생각하고 인간을 배려하는 디자인에서 출발하는데 모든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이것을 고려해서 새롭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Project Won같은 아름다우면서 실용적이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가구들을 더 많이 접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출처 http://www.treehugger.com/eco-friendly-furniture/pallet-chairs-james-henry-austen.html

 

 

by 코알라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