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인포그래픽을 만들기 전 봐야할 5가지 글

슬로워크 블로그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인포그래픽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그중 인포그래픽 기획과 제작에 관련된 글을 모았습니다. 당신의 인포그래픽의 수준을 한 차원 더 높여줄 팁 5가지를 다시 읽어보세요.


1. 인포그래픽 제작 과정 이해하기

'놀라운 인포그래픽을 디자인하는 10가지 단계'는 인포그래픽의 제작 과정을 10가지 단계로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인포그래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제작 과정이 궁금한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놀라운 인포그래픽을 디자인하는 10가지 단계'  글 읽기



2. 인포그래픽 기획하기

'인포그래픽 기획, 어떻게 할까?'는 인포그래픽 디자인에 앞서 행해져야하는 기획 방법을 공유합니다. 목적과 소재 선정, 자료 조사, 기획서 작성하기까지의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슬로워크에서 사용하는 인포그래픽 제작 기획서도 PDF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기획, 어떻게 할까?' ➔ 글 읽기



3. 그래프 다루기

'깔끔한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 “지우기”'는 인포그래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그래프 다루는 방법을 봅니다. 불필요한 요소를 '지우는' 간단한 방법을 배워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한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 “지우기” ' 글 읽기




4. 인포그래픽 색상 다루기

'색각이상자들을 위한 디자인 팁'은 색각이상자를 고려한 색상 사용 방법 외에도,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인포그래픽 색상 활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색각이상자들을 위한 디자인 팁' ➔ 글 읽기



5. 비디자이너도 만드는 인포그래픽

'디자이너 부럽지 않은 인포그래픽 만들기'는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과 같은 디자인 툴을 사용할 수 없어도 쉽게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소개된 사이트를 통해 잘 만들어진 인포그래픽의 색상 구성, 차트 형태 등을 공부해보는 것도 더 좋은 인포그래픽 만들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디자이너 부럽지 않은 인포그래픽 만들기' ➔ 더 읽기




자, 이제 당신의 인포그래픽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줄 5가지 방법을 적용해보세요!